우만 에코플러스의 에너지 절감효과

에너지 문제와 관련해 정부에서도 적극적인 모습입니다. 지난 1월 산업통상자원부는 에너지 소비구조 혁신3차 토론회를 개최해 건물·편의점·가정 등에 에너지관리시스템 보급 확산에 대한 논의를, 지난 3일에는 재생에너지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수립했습니다.

그밖에도태양열·지열·풍력 등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해 건물에 필요한 에너지를 충당하는 제로에너지 건축물 의무화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일건설은24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139-18번지 일원 옛 호텔캐슬자리에 공급하는 ‘우만 한일베라체 ECO PLUS’미자격자 및 잔여세대분을 선착순 분양하고 있습니다.. 지하 3층~지상 36층, 2개 동, 전용면적 62~81㎡ 아파트 202세대, 전용면적 23~33㎡ 오피스텔 21실 등 총 223가구 규모입니다. 단지는 건물에네지관리시스템, LED적용, 태양광시스템에 연료전지까지 더한 신재생에너지 등을 도입해 관리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녹색건축물 그린 2등급 획득 예정이며 전기차충전소, 전열교환형 환기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 및 설계가 도입될 예정입니다.

eco_life

대표적으로 에너지관리시스템과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에너지관리시스템(EMS)은 에너지 효율을 높이도록 제어하는 IT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실시간 에너지 소비량 체크, 대기전력 차단 등을 관리해 에너지 낭비를 절약할 수 있으며.
신재생에너지의 경우는 화석 에너지와 달리 고갈되지 않고 미래에도 사용할 수 있어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는 관리비에도 영향을 보여 경제적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을 볼 수 있습니다.

우만 한일베라체 모델하우스는 인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표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위치안내 문자서비스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